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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공인인증서 재발급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공인인증서는 온라인 인증과 전자거래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만약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분실된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에 대한 방법과 절차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농협 인터넷 홈페이지

 

공인인증서 재발급: 농협과 IBK기업은행 방법 비교

IBK기업은행 공인인증서 사용 목적

  • 기업은행 계좌 및 급여통장 사용자의 공인인증서 사용
  • 영업점 방문 없이 인터넷 발급과 모바일 발급 방법 제공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

  • 2020년 12월 10일 전자서명법 개정으로 금융인증서 도입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와 금융인증서로 구분
  • 사용 목적에 따라 인증서 사용 범위가 다름

 

금융인증서의 장점

  • 금융업무 전용으로 사용
  • 금융인증서 유효기간은 3년으로 공동인증서보다 길음
  • 휴대 불필요하며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보안 우수

 

공인인증서 재발급 안내

공인인증서의 중요성과 재발급 방법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목적

농협 공인인증서를 재발급받는 절차와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재발급 및 갱신기간 확인

  • 재발급 가능 기간: 만료일로부터 30일 이내
  • 은행/보험용 공동인증서: 유효기간 1년, 발급수수료 무료
  • 범용인증서: 유효기간 1년, 발급수수료 4,400원

 

재발급받는 순서

  1.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
  2. 인증센터 선택 후 [공동인증서] → 발급/재발급 선택
  3. 인증서 종류 선택 및 비밀번호 입력
  4. 약관동의: Yessign 공동인증서 이용약관 등 동의
  5. 개인정보(비밀번호) 입력: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입력
  6. 보안카드 정보입력: 앞자리, 뒷자리 코드 및 일련번호 입력
  7. 인증서 발급받기: 인증서 저장 위치 선택
  8. 최종 인증서 암호 설정: 개인만 알 수 있는 비밀번호 설정

 

재발급 시 참고사항

  • 재발급시 기존 인증서 자동 폐기
  • 재발급 인증서의 유효기간은 기존과 동일
  • 유효기간 내에 추가 수수료 없이 재발급 가능

 

이처럼, 공인인증서의 재발급은 간단한 절차를 따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농협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농협 인터넷 홈페이지

더 자세한 공인증인서 종류 및 수수료 확인 해보기

이렇게 , 공인인증서 재발급은 간단한 절차를 통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제공된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공인인증서는 온라인 활동의 중요한 도구이므로, 재발급 방법에 대한 정보를 잘 활용하여 보안을 유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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